이슈란 무엇인가?
이슈(Issue, 혹은 Problem)은 프로젝트 진행에 차질을 가져올 수 있는 “발생된(Realized)” 위험으로 정의된다.
물론 미리 예상해 두지 못했던 문제점(Issue)도 있을 수 있다.
이슈는 하고 싶은 것이 될 수도 있고, 요청하는 것일 수도 있고, 삭제해야 할 것, 기본에 잘못된 부분에 대한 알림 등 다양한 주제가 될 수 있다.
이슈관리 시스템이란 무엇인가?
이슈 관리 시스템은 버그, 요구사항, 작업내용 등이 있을 때 해당 시스템에 게시물 형태로 올리고 개발자, 테스터들이 작업 진행상황을 기록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상의 게시판과 비슷한 형태이며, 해당 이슈(버그,요구하상, 작업 내용 등)에 대한 제목에, 이슈형태, 담당자, 프로그램 버전, 우선순위 등의 속성을 지정하고 내용을 올립니다.
이슈에 대한 작업이 진행되면 작업 결과를 답글 형식으로 올립니다. 하나의 이슈에 대한 작업이 끝나면 이슈를 닫습니다(Close). 이미 해결한 이슈지만 문제가 생겼을 경우 다시 열수 있습니다( Reopen). 또는 보류(Pending)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슈 관리 시스템
이슈관리시스템은 대부분 버그관리시스템(Bug Tracking System, BTS)에서 출발하였으나, 단순히 버그 뿐 아니라, 다양한 이슈를 관리할 수 있도록 의미가 확장되고 되었다. 이슈관리시스템 혹은 버그관리시스템으로는, Bugzilla, Trac, Mantis(이상, Open Source), Jira (상용)등이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